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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EV모델의 출시가 연기되었습니다. 본래 2026년 예정되었었는데, 뒤로 연기되어 2028년 출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업계의 설명을 들어보면, 전기차 수요 감소와 하이브리드 수요 증가로 인해서, GV80 EV모델 출시를 뒤로 미루고, 하이브리드 모델을 먼저 선보일 전략을 짰다고 합니다.

 

현대차가 프리미엄 모델 출시를 미룬 적이 없었기에, 이번 행보가 이례적이라는 소리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마도 시장의 시류에 발맞춰 가려는 게 아닌가 추측을 해봅니다.

 

1세대 GV80 하이브리드 개발 및 생산일정은 현재 논의중이라고 하며, 업계에서 이달까지 확정 짓고, 발표해 준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V80 EV 출시 연기 이유

 

목차
1. 제네시스 GV80 EV 소개
2. 제네시스 GV80 EV 출시 연기 이유
3. 제네시스 GV80 EV 특징

 

 

 

 

1. 제네시스 GV80 EV 소개

현대차에서 프리미엄 모델 전기차 프로젝트를 꾸준히 계획하고 있으며, GV80 EV 2세대는 현대차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JX2'입니다.

 

'E-GMP'에서 'eM'플랫폼을 적용시킴으로써, 전기차 전용 플랫폼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eM'플랫폼이란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IMA)를 도입하여 부품 공용화 범위를 크게 늘리는 기술입니다. 이로인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eM' 플랫폼은 1회 충전기 주행거리를 대폭 상향 시켰으며, 업계에 의하면 최대 700KM 주행거리 이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기존 사용중인 E-GMP와 비교하면 1회 충전 주행거리 50% 이상 상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기차의 단점이었던 짧은 주행거리를 보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경량화'를 시킴으로써, 배터리팩을 추가 할 수 있게 된 게 주된 이유로 꼽았습니다.

 

제네시스 SUV 1세대인 'GV80'에서 어떤 변화가 생길지느 아직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디자인 및 기능에 큰 차이가 있을지 많이들 궁금해하고 있고, 저도 굉장히 궁금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에서 이번 2세대로 출시할 'GV80 EV'를 1세대를 기반으로 한 전기차 출시일지. 아님 새로운 혁신적인 변화일지는

두고보아야 할 것 같고, 확실한 건 제네시스의 기술력은 이미 인정받고 있는지라. 평균이상은 하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2. 제네시스 GV80 EV 출시 연기 이유

원래 2026년 출시 예정이었던 제네시스 GV80 EV는 2028년으로 양산 시점이 늦춰졌다고 업계에서 발표했습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전기차 수요 둔화와 하이브리차 수요 증가에 따른 시장 대응을 위해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원래 계획이었던 전기차 출시를 뒤로 미루고, 하이브리드 모델을 먼저 선보이는 게 더 낫다는 판단을 한 모양입니다.

 

2세대 전기차 플랫폼으로 출시가 될 예정인만큼, 제네시스 GV80  EV가 전기차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킬지 기대해보고 있으나, 현재는 충전인프라 부족, 화재 위험성, 등등 아직까진 전기차에 대한 불편함이 더 큰 이유로

외면을 받고 있지만, 앞으로 전기차 기술이 발전하고 있는 걸 보면, 점점 전기차 시대로 변해가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3. 제네시스 GV80 EV 특징

  1. 제네시스 2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M을 탑재
    = 제네시스 SUV 2세대 차량으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M을 적용시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M이 적용된 첫 모델이다 보니, 기대가 많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정체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제네시스가 돌파구를 찾을지도 또 하나의 관건이 되겠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1. E-GMP에 비해 1회 충전 주행거리 50% 향상
    = 현행 적용 중인 E-GMP 대비하여 1회 충전 주행거리 50%가 향상될 거라고 합니다. 배터리 경량화를 통해 배터리를 추가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효율성을 늘린 결과입니다.

  2.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자율주행 레벨 3 적용
    = 제네시스 GV80 EV에서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자율주행 레벨 3이 적용되어 현대차가 개발하고 있는 자율주행 기술력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지속적으로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SDV(소프트웨어 자동차)를 구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의 일환으로 새로운 모델에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1. 최대 113.2 kWh 대용량 배터리 탑재
    = 해외 주요 관계자에 따르면 GV80 풀체인지 전기차 모델에는 최대 113.2kWh 대용량 배터리가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한다면 1회 충전 시 최대 700 ~800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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